![]() 석곡면 주민자치회 단체사진 /곡성군 제공 |
이번 봉사활동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생활 터전을 잃은 가정의 어려움을 덜고, 겨울을 앞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 20여 명은 석곡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아침 일찍부터 현장을 찾아 불에 그을린 집 주변의 잔해를 정리하고,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며, 낡은 가재도구를 정비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봉사에는 주민자치회뿐 아니라 마을 주민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위해 한마음으로 힘을 모으며 진정한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를 보여주었다.
이건규 석곡면 주민자치회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지역 주민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나눔과 봉사의 장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온기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준 석곡면 주민자치회의 따뜻한 마음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주민 중심의 자원봉사 문화가 군 전역으로 확산돼 상생과 나눔의 지역공동체가 더욱 단단히 자리잡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석곡면 주민자치회는 평소에도 환경정화, 마을 유래 간판 정비, 전통시장 활성화 등 다양한 자율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GJ저널망치 gjm2005@daum.net
2025.12.09 (화) 1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