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비봉유치원, 입학설명회 모집정원 3배 넘는 학부모 몰려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비봉유치원, 입학설명회 모집정원 3배 넘는 학부모 몰려

순천 도심 속 생태‧디지털 융합 교육환경, 학부모 큰 호응

[GJ저널 망치] 전라남도순천비봉유치원(원장 박성자)은 지난 10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3일간 2026학년도 신입유아 입학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운영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가 유아의 발달 특성과 유치원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자녀에게 적합한 교육환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하루 세 차례 진행해 학부모들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100여 명이 신청했고, 실제 3일간 약 1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는 올해 신입원아 모집 정원인 45명의 3배를 넘는 수치다.

설명회는 유치원 소개 영상 시청, 교육과정 안내, 질의응답, 유치원 내외부 시설 탐방으로 운영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한 학부모는 “이처럼 우수한 시설과 교육을 제공하는 단설유치원이 더 많이 생겨서 모든 아이가 유치원에 다닐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전라남도에서 유아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단설유치원은 5곳뿐이라 입학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다. 그 중 순천비봉유치원은 도심 속에 위치하면서도 봉화산과 호수공원이 인접해 생태 중심 교육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2025년부터는 ‘2030교실’을 운영하며 전자칠판, AI 인공지능 로봇, 코딩 로봇, 드론 등 디지털 기반 놀이환경을 갖춘 미래형 교실을 통해 유아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역량을 키우는 데 힘쓰고 있다.

박성자 원장은 “비봉유치원은 생태와 디지털이 융합된 미래형 유치원으로서 유아의 삶 중심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며 “공교육으로서 유아교육이 지역사회와 학부모에게 신뢰받는 교육이 되도록 책임감을 갖고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2026학년도 유치원 입학 신청은 ‘유보통합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학절차는 오는 11월 3일부터 우선모집을 시작으로, 일반모집과 추가모집 순으로 이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유보통합포털’ 또는 순천비봉유치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J저널망치 gjm2005@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