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의원, 2025년 하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10억 확보
검색 입력폼
정치

주철현 의원, 2025년 하반기 행안부 특별교부세 10억 확보

▴진남복합구장 시설 정비 7억 ▴동초등학교 일원 노후상수관로 교체 3억원 등
주 의원, “여수시민 불편·불안 해소와 복지 향상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 다할 것”

[GJ저널 망치]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여수시갑)은 2025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 총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철현 의원이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세는 ▴진남복합구장 시설 정비사업 7억원 ▴동초등학교 일원 노후상수관로 교체공사 3억원 등 총 10억 원이다.

‘진남복합구장 시설 정비사업’은 진남체육공원에 위치한 복합구장의 인조잔디가 10년 이상 경과돼 이용 불편과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노후 인조잔디를 교체해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쾌적한 시설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라운드 정비와 인조잔디 설치, 폐기물 처리 등에 총 7억원이 투입된다.

‘동초등학교 일원 노후상수관로 교체공사’는 5년 전부터 여수 동초등학교 일원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된 탁수와 저수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깨끗한 식수 확보가 어렵고 낮은 수압으로 세탁기 사용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노후 상수관로를 교체해, 안정적인 수질과 수압을 확보하여 시민들의 생활 환경이 상당 부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 불편‧불안 해소와 복지 향상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추가적인 국비 확보와 다양한 사업 발굴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GJ저널망치 gjm2005@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