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중앙초, 방울샘 한마당 운동회 성료
검색 입력폼
장성

장성중앙초, 방울샘 한마당 운동회 성료

학생·학부모 700여 명이 함께한 화합과 웃음의 축제

[GJ저널 망치] 장성중앙초등학교(교장 천장현)는 2025년 10월 22일(수), 장성옐로우시티스타디움에서 ‘2025 장성중앙초등학교 방울샘 한마당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모든 학생과 많은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넓고 쾌적한 장성옐로우시티스타디움에서 실시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어우러지는 학교 공동체 축제로 진행됐다.

운동회에는 500여 명의 학생과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해 응원과 격려, 웃음이 넘치는 하루를 만들었다. 학년별 맞춤 경기와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이 함께 구성돼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도 직접 참여하며 공동체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물달리기·큰공굴리기·줄다리기·사랑의 온도·이어달리기 등 학생 중심의 활동이 펼쳐졌으며, 학부모와 함께하는 달리는 유람선·위로 아래로는 더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부모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모두가 안전하고 깨끗한 운동회가 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운동회에 참여한 6학년 유시호 학생은 “우리 학교 모든 학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어서 정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운동회를 오래도록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다른 1학년 학부모는 “초등학교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운동회를 학부모로서 참여할 수 있어 매우 행복했고,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학교와 학부모 등 여러분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장현 교장은 “운동회는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서로를 응원하며 하나 되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오늘의 방울샘 한마당이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중앙초등학교는 ‘배려와 포용으로 앎과 삶을 실천하는 교육’을 비전으로 삼아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26일에는 ‘장성중앙꿈빛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J저널망치 gjm2005@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