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호 국민주권교육포럼 대표, 전남교육감 출마 선언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장관호 국민주권교육포럼 대표, 전남교육감 출마 선언

[GJ저널 망치] 장관호 국민주권교육포럼 대표가 9일 전라남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26년 전라남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 출마예정자는 선언문을 통해 “정치만 있고 교육은 없는 전남교육의 현실을 끝내고, 학교와 지역의 힘으로 전남교육을 다시 세우겠다.”며 교육 대전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장관호 출마예정자는 현재 전남교육의 위기를 “기초학력의 붕괴, 재정위기, 교육행정 불신, 미래 방향 상실”로 진단하며 “이제는 전남교육의 근본을 다시 세워야 할 때”라며 “유능한 혁신가, 뚝심 있는 실천가, 현장과 지역 중심 리더십이 필요하다. 학교·지역·미래 중심의 교육개혁으로 교육공동체를 회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5년간의 교직 경험과 더불어 전교조 정책실장, 전남지부장, 전남교육연구소 이사장, 전남교육회의 공동대표로 활동해온 그는 “정책·현장·지역을 두루 아우르는 준비된 교육감 후보”임을 강조했다.

장관호 출마예정자는 전남교육의 회복과 미래를 위한 5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공약사항은 ▲교육격차 해소·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 ▲기본이 강한 전남 미래교육 구축 ▲지역-학교 동반성장 체계 확립 ▲도민이 직접 정책을 만드는 교육참여 주권시대 개막 ▲전남교육청 혁신: 전문성·자율성·책임성 회복 등이다.

장 출마예정자는 마지막으로 “학교가 살아야 지역이 살고, 지역이 살아야 전남의 미래가 열린다. 모두가 빛나는 진짜 전남교육을 도민과 함께 열겠다.”며 “이번 교육감 선거는 전남교육을 지켜낼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다. 도민과 손잡고 전남교육 대전환을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GJ저널망치 gjm2005@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