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마을활동지원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남구

광주 남구, 마을활동지원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12월 19일까지 접수, 선착순 25명 선발
내년 1~3월 교육 진행‧수료자 인센티브

마을활동지원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사진 /광주 남구 제공
[GJ저널 망치]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주도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마을활동지원 전문가 교육과정에 함께할 주민들을 공개 모집한다.

26일 남구에 따르면 제4기 남구 마을활동지원 전문가 양성 교육생 모집이 오는 12월 19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사)남구도시재생마을협력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마을 활동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생 모집 인원은 25명, 선착순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사)남구도시재생마을협력센터에 전화(☎674-3982) 접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s://uvn.or.kr) 공지사항에서 해당 게시물을 클릭한 뒤 QR코드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4기 남구 마을활동지원 전문가 교육은 내년 1월 7일부터 3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마다 진행되며, 출석률 80% 이상 교육 수료자에게는 전문가 인증서 발급과 함께 학습연구회 운영‧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또 마을 강사와 멘토, 코디 등 공익활동가를 모집하는 경우 가산점도 부여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남구도시재생마을협력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 안내받을 수 있다.

(사)남구도시재생마을협력센터 관계자는 “마을 활동은 혼자보다는 함께할 때 더 큰 힘을 발휘하게 된다.”면서 “마을공동체에 관심을 두고 있는 여러분들의 참여와 열정이 마을의 변화를 이끄는 핵심 자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GJ저널망치 gjm2005@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